점포 등록과 마찬가지로 삭제 역시 별도로 신고해야 한다. 하지만 홍보가 필요해 점포 등록을 하는 경우와 달리 폐업을 하는 경우엔 사업자들이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. 이 때문에 폐업하였지만 여전히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다. 네이버 플레이스, 카카오맵 등에서 직접 폐업신고를 하여, 검색에서 삭제해야 한다.
폐업사실증명을 올리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. 폐업사실증명원에는 상호, 사업자등록번호, 성명(대표자), 주민(법인)등록번호, 사업장 소재지, 업태, 종목, 개업일, 폐업일 등의 정보가 담겨 있다. 폐업사실증명원은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발급되며, 사업의 정확한 폐업 사실을 입증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.
네이버 플레이스는 인터넷 포털 및 검색 엔진인 네이버(Naver)가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디렉토리 및 위치 기반 서비스 플랫폼이다. 네이버 플레이스는 사용자가 특정 지역 또는 지역에서 제공되는 비즈니스, 상점, 음식점, 숙박 시설 등의 정보를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.
폐업 후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를 삭제하지 않으면 고객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. 또한, 불필요한 전화를 받을 수 있다. 이렇기에 폐업하면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를 삭제해야 한다.
네이버 검색창에 업체명을 기입한다. 업체가 노출되면 업체를 클릭한다.
< 네이버 플레이스 >
업체 정보 하단의 정보 수정 참여하기를 클릭한다.
< 네이버 플레이스 >
플레이스 정보 등록/수정 창이 나타난다. 상단의 폐업을 클릭한다.
< 네이버 플레이스 >
폐업 수정/제보란이 나타난다. 사진올리기를 클릭하여 폐업전경 사진을 올리면 된다. 실제 매장 구분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폐업사실증명을 올리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.
다음 검색창에 업체명을 검색한다. 내 업체명을 선택한다.
< 폐업사실증명 >
업체명을 선택하면 카카오맵으로 이동한다. 상세정보 우측의 정보 수정 제안을 클릭한다.
< 다음지도(카카오맵) >
정보 수정 제안 중 하단의 장소 삭제를 클릭한다. 장소 삭제 간편 제안을 할 수 있다. 폐업을 선택한 뒤 장소 삭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면 된다. 폐업사실증명을 올리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.
< 다음지도(카카오맵) >
접수 후 3~7일이면 매장 정보가 삭제된다. 폐업을 했다면 잊지말고 업체 정보를 삭제하길 바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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